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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이륙이 끝났으면 이제 더 올라가보자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

Prod. Theta 2022. 9. 29.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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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에 상품을 올리셨나요?

 

사후관리를 하는 중이신가요?

 

상품페이지의 1 ~ 2페이지에 안착되었다면 이제부터 또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7일안에 3등에 들어야 합니다.

 

그것을 위해서 해야할 일들이 여러개 있는데 우리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얻어야 할 점수목록들에 대해 먼저 설명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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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에서 계속해서 3위 안, 즉, 직접적인 구매량이 많은 순위에 지속하기 위해서는

 

클릭수, 찜수, 판매량, 리뷰수, 최신성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최신성은 우리가 초반 말고는 특별히 가져갈 수 없고 의도하기 어려우므로 네이버의 판단에 맡기도록하고

 

클릭수, 찜수, 판매량, 리뷰수에 집중해야 합니다.

 

우리가 해야할 건 간단합니다.

 

우선 상세페이지를 누가 봐도 예쁘게 만들고 타 경쟁사에 비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더 성능향상된 무엇이 아닌 차이점이 더 중요합니다. 이는 마케팅 이론법칙과 동일합니다.

 

이미 나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과 리뷰수를 가진 업체가 있는데 아무리 내 물건이 더 좋아요! 해도

 

구매자들은 당신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혜택입니다

 

스토어 및 상품 찜, 리뷰, 포토리뷰 등에 따른 쿠폰을 발행해주고 이를 잘 보이게 표기해두는 것,

 

구매확정이나 리뷰를 쓰게 하기 위해 알람을 보내는 관리

 

상품수가 50개 이상이라면 기획전을 열어보거나, 꾸준히 상품을 올린다면 럭키투데이를 진행하는 방법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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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광고 홍보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한 CPC광고를 이용하는건 기본입니다.

 

광고에 돈을 충전하고 모바일 3위 정도로 타겟팅 한 후 광고합니다.

 

첫 일주일이 중요하니 상품등록 단계와 상세페이지, 상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쏟아붓는게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꼭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비싼 개인광고를 올리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 연구결과, 자신의 브랜드가 있거나 패션 등과 같은 차별점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개인광고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자신의 상품을 게시하는 아이디나 특가만 모아서 광고를 내주는 아이디를 찾아서 광고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신이 자기 상품을 올리는 아이디를 만들었다면 그걸 게시 후에 스스로 광고를 돌릴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와 카페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신이 올린 상품의 대표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맨 위에 뜨는 블로그나 카페가 있을겁니다.

 

그곳에 가격을 물어보고 게시하는 방법도 있고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그곳에 올려도 좋습니다.

 

스스로 카페를 운영하고 싶다면 자신이 타겟으로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오프라인 모임을 기점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카페보다는 본인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컨텐츠가 있다면 시도해보면 좋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이해를 가진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런 것들을 만들 때는 최대한 타겟층을 좁고 자세히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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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우리가 해야 될 것들 중 하나는 고객혜택관리 중 재구매고객을 위한 혜택을 만들어서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단골이 생기는 것만큼 확실한 성공방법은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의 고객혜택관리 탭의 혜택등록 탭을 통해서 재구매고객을 대상으로도 혜택을 등록하세요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적립금 혜택이나 할인쿠폰을 발행하면 메세지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을 통해 자신의 이벤트를 전송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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