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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STEP 2, 제대로 하고있긴 하니?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

Prod. Theta 2022. 9. 28.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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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 어찌보면 요즘 제일 핫한 주제라고 할 수 있는 것들 중 하나부터 시작하겠다.

 

썸네일 작성 팁

 

- 이미지 사이즈는 1000x1000이 룰이다.

- 이미지 안에 글자가 있거나 화질이 떨어지면 럭키투데이와 광고를 할 수 없다.

- 당신이 구매자라고 생각하고 시선이 가는 이미지를 만들어라.

- 로고의 경우엔 이미지 우측 상단에 넣어라

- 이미지 파일명은 한글로 상품의 키워드를 넣어서 만들어라.(이미지명도 메타데이터로 활용된다.)

- 도매사이트 상품은 하나 구매해서 반드시 대표이미지를 바꿔라.

(직접 만들거나 포토샵 고수라면 포토샵으로 고쳐도 된다.)

- 상품이 잘린 사진은 안된다.

- 패션의류 상품이라면 대표이미지를 최대한 멋있게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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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명은 스마트에디터를 이용해서 작성하며, 모바일 화면으로도 확인해보면서 작업해야 한다.

 

상세페이지 작성 팁

 

- 글 + 사진 + 글 + 사진 + 동영상 순으로 택스트와 컨텐츠를 적절히 교차배치하여 지루할 틈이 없게 해라

- 제목 서체는 제목 2, 본문은 본문 2~3 으로 한다

- 본문에는 5~7개 정도의 주력 키워드를 삽입하라.

- 상세페이지의 텍스트는 쇼핑 연관검색어 중 카테고리가 맞는 키워드를 조합해 작성하라.

- 본문 중간중간 해시태그를 넣어라

- 사진은 860X495 크기의 이미지를 사용해라

- 사진의 파일명은 상품의 핵심 키워드로 만들어라.

- 사진 상단은 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사진으로 배치해라

- 사진 설명글에 키워드를 넣어 작성해라

- GIF, 동영상, 장소 등 각 요소들을 사용해라. 되도록 모든 요소를 써라

- 동영상은 네이버 동영상으로 등록해라

- 동영상 파일명은 핵심키워드를 넣어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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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욕을 일으키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 왜 이 상품을 사야 하는가를 어필하라

-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카피를 삽입하라.

- 스토리가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라.

(이 제품은 어떤 제품이고 누굴 위한 제품이고 언제 사용하는지 다른 것들과 뭐가 다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등등)

- 할인이나 고객 혜택을 강조하라

- 독특한 컨셉의 사진이나 영상, 밈 등으로 재밌게 만들어라

- 가독성을 고려해 심플하고 짧은 문장들로 조합하고 명확하고 목적성이 확실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활용해라

-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서 텍스트를 이미지화 한 사진도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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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내의 이미지 작성 팁

 

- 모바일 환경에서는 작은 사이즈의 이미지가 좋다

- 권장크기로는 가로 860X495 픽셀이미지 세로는 상관없음

- 통 이미지보다는 일반 사진 비율로 나눠서 만들어라

- 이미지 크기는 150kb 전후를 추천한다

- 사진 개수는 8~20개 정도면 좋다

- 이미지 속의 글자는 크게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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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상품 주요정보 작성 팁이다.

 

모델명은 직접 타이핑하며 모델명이 없는 경우에는 상품명을 그대로 입력하는 것을 추천한다.

 

브랜드명은 브랜드가 상표등록된 상태라면 해당 브랜드를 네이버 등록 후 넣으면 될 것이고 없는 경우에는 

 

스토어명을 입력한다.

 

그리고 브랜드가 있는 제품이지만 자사가 아닌 타사의 제품이라면 그 브랜드명을 사용해선 안된다.

 

최저가 묶음 그룹에 빨려들어간다. 그럴 때도 내 스토어명을 적어라

 

 

제조사 칸에서는 상세페이지 참조라던가 기타, 공급업체 등등의 사용은 적으면 안된다.

 

위탁판매의 경우엔 [내 스토어명 + '협력사']라고 입력한다.

 

상품속성 칸에서는 상품에 따라 다르며 꼭 입력해야 한다.

 

상품정제공고시 칸의 경우엔 가능한 필드는 최대한 작성하며 상품 키워드를 적절히 삽입하면 좋다

 

만약 유사한 상품들을 또 등록할 예정이라면 템플릿등록을 해두면 된다.

 

배송비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 -> 배송비 템플릿 관리 탭에서 미리 사용할 템플릿을 만들어두는 것이 좋다.

 

배송속성오늘출발로 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으며 현재 나는 오늘출발 평일 14시까지 결제완료된 주문을 사용하고 있다.

 

AS, 특이사항 탭은 웬만하면 아까 배송비와 같이 템플릿 관리에서 템플릿으로 만들어둬라. 시간은 금이다.

 

추가상품 탭에서는 본 상품과 관련있는 여러 저렴한 상품들을 구성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선물성 상품들은 포장서비스, 축하카드, 기프트백 등을 추가상품으로 구성하는게 좋다.

 

구매/혜택 조건 탭은 아주 중요하다.

 

스토어찜, 리뷰 이벤트, 톡톡친구, 복수구매할인, 이벤트 등으로 리뷰를 유도하고 구매를 유도한다.

 

사은품과 이벤트 탭은 사은품이나 이벤트가 없더라도 공란으로 두지말고 리뷰, 찜, 톡톡친구 등에 따른 포인트 지급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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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설정 탭의 태그에는 우리가 넣지못했던 블루키워드를 넣되 태그사전에 있는 것 위주로 사용한다.

 

Page title은 SNS에 공유되는 타이틀이니 상품명이나 대표키워드를 넣으면 된다.

 

Meta description도 마찬가지이다.

 

태그 입력 팁

 

- 카테고리명, 브랜드명, 판매처명은 사용못한다.

- 카테고리 내에 있는 태그는 등록이 되도 사용하지 않는다. 별문제 없어보이지만 상위노출에서 밀린다.

- 태그는 등록 후 수정하거나 삭제하지 않는다

- 패션쪽 카테고리 제품이 아니면 감성태그는 효과가 없다.

- 공략할 키워드를 약한 키워드부터 센키워드까지 여기다가 나열해두면 단계별로 전략을 짜는데 도움이 된다.

 

추가

상세페이지 텍스트는 1000자 정도 들어가야 하고, Page title은 30자를 넘기지 않는다. Meta description은 80자를 말라.

 

모든 단계를 완료했다면 쇼핑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를 클릭한다.

 

확인 후 수정해서 최대한 완벽하게 만든다.

 

우리는 상품등록 후 약 일주일간 최신성 점수를 받는 중에 마케팅을 충분히 해서 상품을 위로 올려야 한다.

 

네이버는 상품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하더라도 가격은 안된다.

 

잘못 등록했다면 상품을 삭제한 후 일주일 뒤에 다시 올려라. 그게 낫다. 일주일 동안은 동일제품을 동록하면 안된다.

 

고객혜택관리 탭에서 혜택등록하는 것도 잊어선 안된다.

 

혜택 제목은 행사목적 + 대상 + 쿠폰 종류 순으로 조합해 입력하고

 

혜택 대상은 첫구매고객, 재구매고객, 스토어찜한 고객 등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진행할지 확실히 해주면 된다.

 

타겟팅 목적도 확실히 정해야 되는데 소식알람과 스토어찜을 둘 다 해야만 쿠폰을 받게 만들면 좋다.

 

소식알람을 등록하면 고객에게 혜택과 상품을 첨부해서 메세지로 구매유도를 할 수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뵐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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