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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소싱 STEP 3, 하나라도 놓치면 돈 못벌고 고생만 한다 [도매 구매대행 위탁판매 사업아이템 집에서할수있는부업 무자본창업 쇼핑몰창업 인스타부업 엔잡러 디지털노마드]

Prod. Theta 2022. 9. 24.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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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이미 잘 하고 있는 맛집들을 분석해서 아이템들을 가져와보자.

 

난 생활잡화로 카테고리를 정하고 찾아보겠다.

 

하나의 고수 판매자 스토어를 정하고 들어가서 상품들을

 

인기순과 누적판매순, 리뷰많은순으로 정렬하고 겹치는 상품을 찾는다

 

해당 상품이 최근까지 리뷰가 달리고 있는지 확인하면 해당 상품이 주력상품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주력상품이 우리가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전에 썼던 [좋은 키워드 블루키워드는 어떻게 찾아?] 편들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키워드 분석에 들어가라는 말이다.

 

키워드 분석시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들이 당신이 이길 수 있는 상품들이라면 진입하라.

 

만약 당신이 하나의 카테고리를 정해놓고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라면 빅파워 분석을 할 때마다 해당 고수들의 스토어들을

 

엑셀파일에 따로 저장해둬라.

 

새로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들은 분명 당신의 좋은 라이벌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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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당신이 블루키워드를 찾고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찾았다면 경쟁업체를 분석할 시간이다.

 

당신의 경쟁업체들은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제외 가장 위에 있는 판매자들이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그 최고 고수 업체가 판매하는 경쟁상품이 소싱가능한 상품인지

 

마진이 얼마인지, 단가경쟁 등에서 승리할 수 있는지를 본다.

 

상품페이지의 찜수, 리뷰수, 판매량 수를 보고 당신의 목표를 설정 및 그 업체의 하루평균 매출을 추이하자.

 

해당업체의 하루평균 판매량 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상세페이지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해당 탭을 볼 수 있다.

 

해당 탭은 2주전 해당 판매자가 1주일동안 판매한 상품들의 수이다.

 

이들을 모두 합한 후 7일을 나누면 하루평균 판매량을 알 수 있다.

 

해당 업체는 하루평균 약 18개의 상품을 팔고있다.

 

이것을 이용해 해당업체의 일평균 매출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경쟁업체의 상세페이지를 살펴보며 벤치마킹하거나 어떻게 퀄리티를 올릴지 확인하고

 

최근 몇개의 리뷰가 달렸는지 확인한다.

 

Q&A를 확인해서 고객들이 어떤 것을 궁금해하는지 확인한다.

 

해당 업체가 사용한 태그와 상품명 적어둔다.

 

같은 방법으로 10개 업체를 분석하고 내용을 정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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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업체 분석을 통해서 내가 마진이 남는지, 업체들을 이길 수 있는지를 분석 후 전략을 짜고 진입한다.

 

디테일하게 상세페이지로 이길 수 있을지, 서비스, 이벤트로는 어떤지, Q&A 내용들을 해결가능한지 등등

 

고려할 점이 많다.

 

그외에 더 중요한 점으로는

 

판매가격을 해당 업체들보다 싸게 가져갈 수 있는지 체크해야한다.

 

스마트스토어는 브랜딩 중심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이 싼게 중요하다.

 

요즘엔 도매보다 싼 스토어 상품들이 허다하다.

 

어려워졌다는 건 사실같다.

 

하지만 소싱을 통해 이겨내보도록 하자.

 

다음은 내가 선정한 블루키워드, 여러 키워드들의 각 판매량이다.

 

해당 키워드로 판매가 됐을 때 어느정도로 되는지 마진이 얼마인지 순익이 얼마인지 확인한다.

 

상품소싱의 마지막 파트고 하니 전체적인 정리와 한말씀 올리겠다.

 

1. 판매할 상품의 연관검색어를 찾는다.

2. 키워드도구를 이용해서 연관키워드와 네이버쇼핑 키워드를 분석한다.

3. 엑셀파일에서 분석작업을 한다. 카테고리 선정, 검색량 정렬 등

4. 검색량 대비 상품수가 적은 것들을 추출한다.

5. 추출된 키워드들이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검색할 시 쇼핑탭이 가장 위에 오는지 확인한다.

6. 추출한 키워드들의 판매량 및 경쟁업체들을 분석한다.


만약 당신이 상품을 판매할 때 해당 키워드가 쇼핑탭에서 검색하면

 

쇼핑몰별 최저가 탭이 상위포진 중이라면 그 키워드는 사용하지 마라.

 

이런 식의 키워드는 당신의 상품을 보여주지 않는다.

 

이런 상품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추후에도 블루키워드를 중심으로 SEO를 진행해서 발전시켜야 한다.

 

프리미엄 업체들이 있는 곳을 피하라.

 

당신의 키워드에 프리미엄 업체들이 있다면 일단 그 키워드는 피하도록 하라.

 

순이익 대비 마케팅 비용을 최대 30%까지 투자하라!

 

이는 브랜딩 판매를 하는 사람에게도 똑같다. 마케팅 비용을 줄이지 마라.

 

자사의 상품을 만들게 되어서 컨텐츠로서 스토리로서 마케팅을 해도 좋고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해도 좋다.

 

마케팅비의 Portion을 정해놓고 꾸준히 노출시켜라.

 

마케팅 후 상위노출 시 단가경쟁력/수급/배송을 확인해보라.

 

위탁판매의 경우 도매상이 내 물량을 감당 가능한지 자주 체크해야 하며, 배송문제가 있는지 또한 확인해봐야 한다.

 

추후 위탁에서 사입으로 돌리는 방법도 단가경쟁력이나 순익 증진이 도움이 되며,

 

배송업체를 잘 고르는 것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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