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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소싱 STEP 1, 하나라도 놓치면 돈 못벌고 고생만 한다 [도매 구매대행 위탁판매 사업아이템 집에서할수있는부업 무자본창업 쇼핑몰창업 인스타부업 엔잡러 디지털노마드]

Prod. Theta 2022. 9. 22.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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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엔 우리가 스마트스토어로 위탁판매를 하든 사입판매를 하든 꼭 필요한 단계인 상품소싱입니다.

 

오늘은 상품소싱에 중요한 세가지를 가져왔습니다.

 

1. 트렌드, 검색량, 인기도

 

2. 범용성, 확장성 - 재구매, 대량구매가 가능한가

 

3. 재무적 사고 - 마진, 전환율, 가격정책으로 이길 수 있는 상품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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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트렌드, 검색량, 인기도

 

우리는 월간검색량이 많으면서도 상품수는 적은 상품을 팔아야 한다.

 

그런 상품은 없다고? 찾으면 나온다.

 

만약 찾아도 안나온다면 당신은 대표키워드만 보고있는 것은 아닌가?

 

그냥 '칫솔'이 아닌 '치과칫솔'과 같은 연관키워드 혹은 블루키워드로 상품을 찾아보라.

 

우리에게 키워드는 상품과 같은 말이다.

 

키 포인트는 연관키워드, 다의성키워드(정보성+상품성), 블루키워드에서 상품을 찾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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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대표키워드 자체가 검색량 대비 낮은 상품수를 가지고 있다면 당장 들어가라.

 

그 외에도 다의성 및 블루키워드에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가진 상품, 가격측면에서도 이길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일단 뛰어들어봐라. 이 책을 읽고 높아진 타율을 시험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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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범용성, 확장성 - 재구매, 대량구매가 가능한가

 

이왕이면 재구매가 일어날 수 있거나 대량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상품군이 좋다.

 

꼭 그럴 필요는 없지만 그런 곳이 훨씬 더 많은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식품군 혹은 소모재 쪽에 그런 상품들이 많이 있다.

 

범용성을 보자면 업소용 고기불판과 같은 상품은 업소 뿐만 아니라 개인도 구매를 한다.

 

업소에서는 대량구매를 할 것이다. 핫팩은 건설현장에서 몇 박스 째로 엄청나게 산다.

 

확장성 측면을 보자면 블로그나 카페에 글을 올렸을 때 판매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들을 말한다.

 

육아, 반려동물, 식품 쪽 제품들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3. 재무적 사고 - 마진, 전환율, 가격정책으로 이길 수 있는 상품인가

 

충분히 팔리고 있는 상품으로 들어가라.

 

1위를 해도 하루에 한두개만 팔리는 상품은 수익성이 없다.

 

그리고 현재 판매자가 많이 판다고만 해서 뛰어들어서도 안된다.

 

하루에 10개를 팔아 2만원을 남기는 상품보단 하루에 5개를 팔아 10만원을 남기는 상품을 찾아라.

 

마진율을 정하고 판매가를 정했을 때 중요한 것은

 

스토리를 이용한 제대로된 브랜딩이 된 제품이 아니라면 판매가격이 현재 판매자들보다 낮게 되어야 한다.

 

사실 위탁단계에서 큰 수익을 가져가긴 어렵지만

 

수익성이 큰 위탁상품이 없진 않다.

 

만약 위탁단계에서 수익성을 볼 수 없다면 추후 사입전환이 가능한지, 그 때의 마진은 얼마인지도 확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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