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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STEP 1, 제대로 하고있긴 하니?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

Prod. Theta 2022. 9. 27.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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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등록을 할 때에는 상품에 맞는 정보만 입력해야한다.

 

욕심부리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네이버로직이 모든 것을 없애버릴 것이다.

 

만약 당신이 비슷비슷한 상품들이 많은 상품을 팔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는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야한다.

 

썸네일, 제조사, 브랜드 등 상품정보를 같게 작성했다가는 네이버가 같은 상품으로 묶어버릴 것이다.

 

그런 상품들은 내가 가장 싸게 판매할 수 없다면 바꿔서 작성하거나 올리지 않는게 좋다.

 

상품별 최저가 그룹에 묶여서 지옥을 볼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그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쇼핑몰 최저가 카탈로그에 등록시켜라.

 

그 모든 스토어들의 트래픽들을 하나로 모아서 단번에 최상위로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상황별로 잘 식별하고 판단해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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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상품등록을 하는 자세한 방법들과 팁을 해당 책을 기반으로 말씀드리겠다.

 

상품등록은 평일보다는 휴일에 하는 게 좋다.

 

네이버는 전일 등록한 상품을 취합해 알고리즘 로직에 의해 정렬하는데 휴일에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그만큼 더 잘 등록될 확률이 크다. 각종 연휴와 주말을 노려라.

 

등록 타이밍은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해당 상품의 전년도 클릭률을 검색해보고 최고점의 약 한달반에서 두달 전에 등록한다.

 

그때부터 슬슬 상위로 올라가놔야 한참 상품이 잘 팔릴 시기에 1위가 될 가능성이 있다.

 

 

상품페이지 구성 키포인트

- 스토어찜과 톡톡찜 기능을 상단에 배치해라

- 구매 혜택을 만들어라

- 내 상품의 장점과 경쟁업체와의 차별점을 스토리텔링하라. (차별점은 기능강화와 다르다)

- 후기와 리뷰 이벤트를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리뷰를 늘려라.

- 톡톡메세지와 문자를 통해 구매 리뷰를 유도해라.

- 베스트 리뷰에 답글을 달아 전환율을 높혀라

- 수시로 경쟁업체와 소셜업체 디자인을 벤치마킹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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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작성방법 재정리

-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라. 당신이 소비자라면 그 키워드로 검색할 것인가?

- 상품명은 30자 이내로 한다.

- 조사, 수식어, 특수어 사용은 금지한다.

-키워드 내 같은 단어 사용 금지 ex. 원목침대 서랍침대

- 브랜드화되지 않은 스토어명, 셀러명, 쇼핑몰명 사용금지

- 한글이나 아라비아숫자만 사용

- 대표키워드와 카테고리가 맞는 블루키워드를 조합

- 어순에 맞게 작성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첨가 (1+1, mg, kg, ml)

- 기타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됐다면 필수기입하고, 밑의 순서대로 기입

브랜드 > 시리즈 > 모델명 > 상품유형 > 색상 > 소재 > 내용물수량 > 사이즈 > 성별 나이 표현 >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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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 책정

- 웬만하면 경쟁자보다 저렴하게 한다

- 마진은 항상 남겨야 한다.

-판매가 책정할 때 할인을 무조건 넣는다 30%정도로 (할인이 없으면 럭키투데이 진행 X)

- 배송비에서 조건부 무료배송 패키지는 할인가가 아니라 판매가 기준이다.

(만약 30000원 제품을 30% 할인해서 24000원에 판매하고 50000원 구매이상 무료배송이라면 2개만 사도 무료배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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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는 옵션을 넣는 것을 싫어하지만 넣는게 좋을수도 있다.

 

어떤 이들은 그냥 같은 상품이지만 1+1, 할인상품, 세트상품과 같은 옵션명으로 검색에 기여시키기 위해

 

옵션명을 만들어 넣는다

 

또 하나 옵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확인한 바로는

 

양말을 판매하는 판매사에서 실제로 자신들이 제대로 판매하고 싶은 양말은 2300원짜리 양말이지만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했을 때는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 원가가 아주 저렴한 상품을 맨 위에 등록해두고

 

해당 상품의 판매가격인 580원을 자신의 양말 대표 판매가로 내놓는 경우도 보았다.

 

고객들에게 맨 처음 보이는 판매가를 확 낮춰서 자신의 제품이 저렴하다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작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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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설정하기

- 옵션이 없는 단일상품일 경우 네이버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준다.

- 옵션을 써야할 경우에는 옵션명 2단까지가 적당하다.

- 옵션명은 최대한 단순하고 멋있게 한다.

- 옵션명은 한글로 한다.

- 1+1 할인상품을 넣어주면 좋다.

-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대표 판매가를 지정하고 옵션에서 추가가격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 상품에 진입하고 나서는 가격에 대한 저항감이 낮아진다. 그것을 옵션을 활용해서 공략한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엔 상세페이지 작성요령과 썸네일 등에 대해 다루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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