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Knowledge

비즈니스 마인드, 너 자신도 모르면서 돈은 꿈도 꾸지말라! [경제적 자유, 자수성가, 창업부트캠프, 창부캠, 라이프해킹스쿨, 라해스, 자청, 김성공, 긱경제, 긱워커, 무자본창업, 무인창업, 재..

Prod. Theta 2022. 6. 26. 23:29
728x90
반응형

여러분이 이 포스트를 읽고 실행한다면 곧 이게 여러분 차가 될 것입니다.

사업 이야기를 한다고 해서 들어왔더니 자기 정체성 파악하기라니 무슨 뜬구름을 잡나 싶으시죠?

 

저는 사실 얼마전 창업부트캠프 선행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미 성공하신 멘토님 [이한별 대표님]의 가르침을 영상으로나마 접하게 되어 영광이었는데요

 

그 중 가장 기초가 될 수 있는 한가지를 포스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자기계발 서적에서도 말하고 있지만 우리 모두 그냥 한번 읽고 마는 경우가 많죠

 

다 같이 이 포스트를 읽고 따라 실행에 옮겨봅시다!

 

 

이렇게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사업의 첫걸음은 생각보다 소박합니다.

 

바로 내가 누구인지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게 뭐고 현재 나는 어떤 단계에 있는지 파악하는 일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부분은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들어가야 합니다.

 

내가 평소 사람들을 대할 때 어떤 느낌의 사람인지

 

단호한 사람인지, 다정한 사람인지, 상황에 따라 어떻게 바뀌는지, 나는 어떨 때 행복하고 어떨 때 불행한지 등이 있죠

 

를 예로 들어 먼저 이 포스팅에 자기 정체성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진정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이해하고 실행해서 정말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저를 따라해주세요!

 

[나의 강점]

 

1. 상당한 비트메이킹, 프로듀싱의 실력자이며 듣는 귀가 매우 높다.

 

2. 음악 프로듀서로서 데뷔를 한 프로 작곡가이다.

 

3. 하고자 하는 일이 생기면 일단 실행하고 부딪혀보는 타입이다.

 

4. 인내력의 임계점이 와도 그것을 버텨내고 뛰어넘을 줄 안다.

 

5. 아집이 없으며 상대의 이야기를 의식적으로 잘 들어주려고 노력한다.

 

6. 객관적인 상황을 보려고 하며 최대한 현재에 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나의 성격]

 

1. 주변 사람들에게 다정한 편이다.

 

2. 주변인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관대하게 행동한다.

 

3. 나의 관대함을 무기삼아 무례함으로 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단호하게 대할 줄 알며 인생에서 배제시킬 줄 안다.

 

4. 쓸데없고 나쁜 인간관계에 대한 정리가 빠르다.

 

5. 어떤 사건이나 문제에 대해서 자기 객관적인 결론을 내보는 편이고 앞으로는 그것을 글로 포스팅할 것이다.

 

6. 주관이 뚜렷하여 나만의 생각이 있고 방법을 찾아 시도하고 실험할 줄 알며 배우려 한다.

 

7. 나의 주관을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고 꼭 다 들은 후에 배울 점이 있는지 수정할 점이 있는지 고민한다.

 

8. 자기계발을 끊임없이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9. 길거리 강아지에게도 배울 점이 있다는 신념이 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하는 목적]

 

1. 어쩔 수 없는 사고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돈에 대한 고민없이 행복을 있는 그대로의 행복으로 받아드릴 수 있다.

 

3. 돈이 아닌 나의 만족과 행복을 가치기준으로 둘 수 있다.

 

4. 여행을 갔을 때 돈 걱정없이 행복하게 놀 수 있다.

 

5. 하고싶은 일이 돈이 되지 않더라도 자아실현 할 수 있다.

 

6. 주변사람들에게 작게나마 선물을 하는데 큰 고민을 할 필요없이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선물해줄 수 있다.

 

7. 시도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고민없이 투자하고 배울 수 있다.

 

8. 쾌적한 나만의 환경에서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

 

9. 조금 더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시간적 first, 물질적 second)

 

10.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리고 물질적으로도 보답해드릴 수 있다.

 

11. 사랑하는 사람들의 걱정과 고민을 작게나마 덜어줄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진다.

 

 

이렇게 우린 작게나마 우리 마음 속에 있는 것들을 구체화 해볼 수 있습니다.

 

저를 구체화해보니 어쩐지 마음속이 시원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모두 한번 따라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우리의 식견이 얼마나 좁은지에 대해서와 그것을 넓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궁금하시죠?

 

그럼 블로그 왼쪽 메뉴에서 사업탭으로 들어오셔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봐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서로 사랑합시다!

 

 

 

 

[라이프해킹스쿨, 라해스, 자청, 김성공, 긱경제, 긱워커, 무자본창업, 무인창업, 재택부업, 신사임당, 자수성가, 경제적 자유, 창부캠, 창업부트캠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