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단골가게

오창 솔램 푸짐한 양고기 원탑 맛집 [오창맛집 양고기맛집 숄더랙 고기집 회식맛집]

Prod. Theta 2023. 4. 20. 11:45
728x90
반응형

 

요즘 헬스에 푹 빠져있는 1인입니다

맛집 후기에서 갑자기 웬 운동 얘기냐구요?

운동 할 때 식단에 소홀할 수 없는데 외식도 하고싶고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어떤 음식이 좋을까 하다가 단백질 보충 빵빵하게 할 수 있는

양고기를 선택했습니다! :)

 

 

혹시 주차가 어려울까 싶어 일행들과 운동 삼아 걸어왔는데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있을 줄이야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다고 해도 보통 2~3대만 주차할 수 있던데

솔램은 최소 6~8대까지 가능해 보일 정도로 주차장이 넓었어요!

 

 

들어가니 왼편에 있는 문을 통해 바로 옆 카페와 연결이 되어있던데

밥 먹고 후식으로 빵까지 공략하러 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희 일행들과 운동을 다녀온 터라 갈아입은 옷들이 손에 들려있어

바리바리 짐들이 많았는데 직원분께서 개인 락커에 보관하라고 안내해주셨어요!

이런 서비스 너무 세심하고 좋았어요ㅠㅠ

 

 

룸 이라고해서 작고 아담한 방을 생각했는데

테이블도 크고 공간도 꽤 넓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연령대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할 만한 아늑한 곳이네요

 

 

 

메뉴는 직원분께 추천받아 모듬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다양하게 즐기기 좋고 가격도 너무 합리적이었어요!

혹시 부족할까봐 양을 추가할까 하다가

직원분께서 우선 드셔보시고 결정하시라는 말씀에 푸짐한 양이 기대되었어요

 

 

반찬이 들어오는데 웬만한 한식집보다 더 정갈하고 푸짐하게 나오것 보고 저희 모두 놀랐습니다

원래 맛집은 밑반찬에서부터 결정되는 법ㅎㅎ

제가 김치 킬러인지라 다른 양고기집에 갔을 때 김치가 안 나오는게 가장 아쉬웠거든요

그런데 솔램은 파김치, 백김치는 물론 명이나물까지 제공이 되네요!

 

곁들이로는 소금, 올리브, 고추간장소스가 나오는데

양고기랑 어울릴법한 것들로만 구성하셨더라고요

저 올리브 정말 좋아하는데 양고기집에서 제공되는건 처음 봐요!

 

 

드디어 주인공 등장

직원분께서 왜 드셔보시고 추가하라고 말씀하셨는지 보자마자 알게 되었습니다

몇조각 내주고 끝이 아닌 한접시 그득 정말 푸짐하게 주시더라구요

게다가 전문가가 아닌 제가 봐도 고기의 퀄리티가 정말 좋아 보였어요

 

 

불이 올라오면서 고기에 참숯향이 그대로 입혀지는데

구워지는 내내 침흘리면서 불멍?을 때렸습니다ㅎㅎ

초반엔 직원분께서 구워주시고 이후엔 기호에 맞게 저희가 구워 먹었어요!

먹기 편하게 손질된 야채도 같이 구워주신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고기란 고기는 모두 소금에 찍어 먹는걸 좋아해서

양고기도 소금 찍어 한입 하는데

.. 고기 기름도 고소하고 무엇보다 누린내, 잡내가 전혀 나지 않을뿐더러

질기지 않고 정말 부드러웠어요

 

 

 

야채랑도 함께 먹어봅니다

야채도 신선해서 고기 맛을 방해하지 않고 식감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줬어요

 

 

 

 

아삭한 백김치랑 같이 먹으니 든든하게 집밥 먹는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요즘 집밥이 그렇게 그립더라구요

근데 양고기를 먹으면서 그 맛을 느낄 수 있다니..

 

 

숄더랙은 자고로 손으로 잡고 뜯어줘야 제맛이죠

왜 가장 맛있는 부위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마무리로는 국물있는 음식을 먹을까 하다가

일행들과 다수결로 정해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냉면보다 훨씬 담백해서 고기와 같이 먹어도 고기 맛을 죽이지 않고

오히려 고소함을 살려줬어요!

 

 

 

다른 양고기 집에서 느낄 수 없었던 집밥 느낌의 식사였습니다

운동하시는 분들 퍽퍽한 닭가슴살 대신 오늘은 부드럽고 고소한 양고기로 단백질 보충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오창 근처 맛집 또는 양고기 전문점을 찾고 계시다면

솔램추천드려요!

네이버 예약시 서비스도 팍팍 주신다고 하니 예약 꼭 잊지 마시구요!

 

 

 

 

 

위치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심상업로 66-20

(오창 호수 근처)

영업시간 : 10:00 ~ 22:00

주차 : 매장 앞 주차장

 

 

 

[오창맛집 양고기맛집 숄더랙 고기집 회식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