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마음공부 사주

원하는 것들을 이루게 해주는 명상법이 있다?? [제트테크닉, 성공하는 방법, 마음챙김 명상, 명상 효과, 명상하는 법, 마음치유, 마음이 답답할때, 마음공부, 마음이 불안할때, 성공법칙, 귓전..

Prod. Theta 2021. 5. 27. 22:49
728x90
반응형

 

 

하루 15분의 명상만으로 얼마든지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책 4시간의 저자 팀페리스에 따르면 성공한 자신의 인터뷰이들의  90%가 명상을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 세계 100대기업의 CEO, CFO, 회장들 모두가 명상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나는 사람들도 꽤 많네요. 음악쪽으로는 코드쿤스트, 김하온이 생각나구요.

 

 

사업가들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아침 저녁으로 짧게 명상을 하는 시간을 갖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믿을 수 없으시다면 하루 15분만 투자해 보시는 것 어떠실지요.

 

 

성공하고 싶은만큼 그정도는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에밀리 플레처라는 미국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배우는 이 방법을 통해 자신이 성공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명상을 통해 자신의 부정적인 마음과 불면증을 해결했고 브로드웨이에서 성공한 배우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불면증에 시달리던 시절, 인도에서 명상을 배워왔고 그 방법들 중 하나를 제트테크닉이라는 방법으로 정립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마음챙김, 명상, 명시 즉, 시각화로 마지막을 정리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게 해준다고 합니다.

 

 

시각화를 할 때는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그렇게 됐을 때의 오감 (미각, 청각, 촉각, 후각, 시각)이 어떨지 상상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전 뭔가 이루었을 때 치킨을 먹기 때문에 기뻐하며 치킨을 먹고 있겠군요. ㅋㅋㅋㅋㅋ

 

 

자 그럼 명상방법을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마음챙김 입니다.

 

 

마음챙김은 주변을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눈을 감고 편안하게 호흡하며, 자신의 주변에서 나는 모든 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그 후 숨을 들이쉴 때 내 몸에서 가장 잘 느껴지는 촉감에 의식을 두기 시작합니다.

 

 

그 촉감은 삐걱거리는 어깨의 느낌일 수도 있고, 숨을 쉬는 콧속일 수도 있고, 호흡을 하는 배일 수도 있겠죠?

 

 

 

 

다 되었으면, 시각, 미각, 후각도 천천히 호흡하며 느껴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감을 동시에 한번 느껴봅니다.

 

 

우리는 오감을 동시에 느끼면서 나  자신과 주변을 완전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방법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보다는 환희와 즐거움에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마인드가 꽤나 중요하다고 하네요 ㅎㅎ

 

 

마음챙김은 이렇게 1분간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명상입니다. 명상은 14분정도 진행합니다.

 

 

애밀리는 만트라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만트라가 맞다고 하는데 그냥 마음속에서 마음에 드는 만트라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 아힘, 아임, 옴 등을 많이 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이 좋아서 마음 속으로 옴.. 하며 명상을 진행합니다.

 

 

이 만트라가 수행자를 더 어렴풋한 의식상태 즉, 세타파가 나오는 창의의 영역으로 쉽게 데려갈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만트라는 신경계의 흥분을 가라앉혀 이를 회복시키고, 명상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만트라를 하며 깊은 명상에 빠지며, 빠져나올 때는 천천히 각성하며 서서히 빠져나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명시(시각화)입니다.

 

 

명시는 빠져나오는 방법으로 활용한다고 할 수도 있고, 빠져나오며 하는 수행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빠져나오며 시각화를 하는 이유는 명상상태가 바로 세타파의 영역에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아이디어가 샘솟고, 세상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의 파동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를 들면, 샤워를 할 때와 잠에 들기 직전, 잠에서 방금 깨어났을 때가 이와 같은 상태이죠.

 

 

이때만이 제대로 된 주문(Order)을 세상에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2분정도 각성상태로 서서히 깨어나며 수행합니다.

 

 

 

 

명시를 할 때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1. 현재 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 없는 것 같다면 찾아보세요. 분명 있습니다.

 

 

2. 목표를 정확하게 밝혀라. 저의 경우에는 원하는 목표로 가는 과정에서 현재 가장 가까운 목표에 있는 것을 상상합니다.

 

 

3. 목표가 현재 실현되고 있고, 실현되었다고 상상하라. 이미 그것이 이루어졌을 때를 상상하며 그때의 오감기분을 충분히 만끽합니다.

 

 

4. 결과에 초연하라. 내가 명시를 했으니 그 일은 꼭 일어날거라는 집착을 버립니다. 우리는 마음수련을 하는 것이며 집착하면 의심이 되어 의심이 주문되어 버립니다.

 

 

마치 역할놀이를 하고있는 아이가 된 것처럼 그 상황안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최고의 프로듀서가 된 저의 모습을 연기하거나 최고의 부자가 된 저의 모습을 연기하기도 합니다.

 

 

마치 그 배역을 받은 배우처럼요.

 

 

살인자 배역에 너무 몰입해서 실제로 살인을 저지르거나 미쳐버린 배우들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연기의 힘은 강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명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현재 자신의 상황에 감사하고, 그 일이 일어난 나의 상황에서도 그 상황에 대해 대단히 기뻐하고 감사하는 것.

 

 

그것이 핵심입니다. 

 

 

 

 

모두 잘 들으셨죠??

 

 

저는 지금 자기 전이나 운동 후 하루 한번만 이 제트테크닉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져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마치 마약같죠.

 

 

실제로 명상이 마약과 같은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계속 해보시면 알아요 ㅎㅎ

 

 

지금은 하루에 한번 수행 중이지만 내년에 퇴사를 하고나면 아침 저녁으로 두번 수행하며 사업을 해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모두 제트테크닉으로 성공한 삶의 주인공역을 받아 삶에서 연기하며 살아봅시다.

 

 

 

 

 

[귓전명상, 마음챙김 명상, 명상 효과, 명상하는 법, 마음치유, 마음이 답답할때, 마음공부, 마음이 불안할때, 성공법칙, 성공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