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인생공략 도서관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이거 모르면 200% 망한다.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

Prod. Theta 2022. 9. 19. 03:43
728x90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미지, 상세페이지, 상품명, 가격, 상품성 등등 많은 중요한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그 중 단연 상품명 즉,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탁판매를 하든 사입판매를 하든 브랜드 판매를 하든 똑같습니다.

 

적절하지 못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순간 당신의 상품은 상품목록 저 끝 낭떨어지에서 올라오지 못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이거 모르면 200% 망한다.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스마케팅]

 

그럼 좋은 키워드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하다]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키워드라고 하면 상품명과 태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요한 건 상품명입니다.

 

키워드의 종류에는 상품의 주제를 보여주는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키워드의 의도를 보여주는 정보성키워드(블로그, 지식인), 상품성키워드, 다의성키워드 (상품성+정보성)

 

상품의 검색량을 말해주는 블루키워드(검색량이 많고 상품수가 적은), 레드키워드(포화상태 키워드)가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이거 모르면 200% 망한다.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스마케팅]

 

 

우리가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할 키워드는 주제 부분에서는 세부키워드, 의도 부분에선 상품성키워드,

 

검색량 부분에선 블루키워드입니다.

 

세부키워드는 세분화된 키워드, 목적성을 띈 키워드로서 신일선풍기, 쉬폰원피스, 캠핑용램프와 같이

 

용도, 구성요소, 브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 세부적인 특정 상품을 가르키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상품성키워드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검색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양말, 신발을 카테고리를 말하죠.

 

블루키워드검색량이 많으며 상품수가 적고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로서 안벗겨지는 페이크삭스, 암막양산 등 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고객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상품구매 의도에 맞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세부키워드이자 상품성 키워드 혹은 다의성 키워드이자 블루키워드인 것들을 상품명으로 잘 배합해야 합니다.

 

그 중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블루키워드네이버 월간 검색량이 1000건 이상 되어야하며 검색량 대비 상품수가 적을 때

 

유효합니다. 

 

우리가 꼭 피해야 하는 레드키워드의 예시를 들어드리자면, 책에 따르면 '칫솔'이라는 키워드는

 

네이버 월간 검색량 33,970건이며 쇼핑상품수는 1,673,091건입니다. 대부분의 대표키워드는 레드키워드에 포함됩니다.

 

처음 상품판매에 진입할 때는 블루키워드로 진입하여 점점 상품의 판매량과 매출증가, 리뷰증가에 따라 

 

SEO최적화 키워드최적화를 진행하여 마지막으론 레드키워드를 사로잡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블루키워드이자 대표키워드인 상품도 있습니다만 그것은 대박아이템이니 잘 없습니다.

 

잘 찾아보면 있을지도 모르니 찾는 순간 최고의 상세페이지로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이거 모르면 200% 망한다.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스마케팅]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것은 프리미엄 키워드입니다.

 

프리미엄 키워드는 유명하며 유일한 키워드로 나이키, 아디다스, 스타벅스유명 브랜드나 자사에서 브랜딩한 키워드를 말합니다.

 

판매자 스스로가 상표등록을 하고 브랜딩, 마케팅하여 고객들에게 익숙하게 만든 후에야 프리미엄 키워드가 됩니다.

 

제 생각엔 브랜딩과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카페24 등을 통해 쇼핑몰 제작 후에 자사몰로 진행하시길 권고드립니다.

 

모여있는 상품들의 퀄리티에 따라 옆 상품의 가치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하게 되더라도 사실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컨텐츠로 널리 알려서 브랜딩하는 것이

 

경쟁에서 자유로운 판매자, 사업자의 최고의 전략입니다.

 

마케팅 브랜딩 투자비용은 100배, 1000배로 돌아올 수 있으나 돈을 태우며 보내는 시간들 동안 현실이 사업자를 가만두지 않죠.

 

일단 돈부터 버세요. 그 후에 브랜딩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이거 모르면 200% 망한다. [쇼핑몰창업 디지털노마드 온라인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직장인부수입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마케팅 광고마케팅 SNS마케팅 그로스마케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