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이킹 프로듀싱/곡분석 및 소개

너 이거 들어봤어? 비트가 쩌는 팝송 찰리푸스 니키 서브얼반 88rising

Prod. Theta 2023. 7. 14. 17:55
728x90
반응형

 

 

lullaboy - Shortcut To Heaven

 

46초 훅 복스 프레이즈 형식으로 카운터만 쳐주고 있음

 

1분 포스트 훅 비트 드랍에서는 복스라인을 메인으로 써주고 있음

 

2분16초 브릿지 짧게 가주고 플럭 코드

 

2분30초 마지막 훅 SAW신스패드

 

 

 

 

Charlie Puth - Done for me

 

찰리 인트로 보컬 프레이즈만 뽑아다가 메이킹에 써도 되나..?

 

찰리는 잡아낼거같다.. ㅋㅋㅋㅋ

 

20초 벌스 들어가면서 섭베이스랑 레이어된 미디 베이스 연속 찍어주는 베이스 약간의 스윙

 

끊어주는 타이밍 좋고

 

잠깐 멈춰주고 52초 훅 들어가고

 

스퀘어파 쏘우파 레이어 LFO 메이킹 신스에다 뒤에 쏘우패드

 

드럼단은 위에 작게 라이드

 

2분12초 브릿지나오는 빈티지 키는 벌스 비파트에 얹어졌던 것

 

 

 

 

 

Jagwar Twin - Happy Face

 

- 하모니카 무드 좋네 이거써서 리드로 쓰고 이미 있는 멜로디를 카운터로 쓰자

 

멜로디 중간에 리듬 코드를 리드악기로 찍어준거 좋았다.

 

25초 복스 패싱멜로디

 

1분26초 8마디 중 2마디 남기고 거기서부터 확 멈추면서 빌드업 필인 해서 들어가는 구성

 

1분54초 브릿지 케이팝구성! ㅋㅋㅋㅋㅋ 너무조앙

 

락 드럼과 질감으로 브릿지 승부

 

2분16초 브릿지도 마지막 두마디 남기고 거기서 하모니카만 나옴! 굿!

 

마지막 훅에서는 밑에 엠프걸린 기타리드가 따라서 쭉 나오고 슬라이드 하고를 반복

 

 

Wendy Child - Boss Lady

 

 

- 훅에서 맥스처럼 높은 키로 투스텝해보기 그걸 그대로 2절까지

 

투스텝에다가 위에 살짝 휘슬 프레이즈정도만 얹어도 괜찮을 듯?

 

37초 훅에 나오는 어택 하고 뒤에 마치 LFO툴로 눌려준듯한 느낌

 

54초 비파트 밑에 나오는 따다다다다당 하는  플럭??

 

 

 

 

 

AViVA - TWISTED

 

여기처럼 리드를 여자아이 콰이어를 길게써서 리드로 쓰고 뒷 멜로디를 카운터로 생각하게

 

뒷멜로디를 카운터로 쓸 생각을 하자

 

서브얼반 무드

 

시작도 서브얼반 크레들처럼 감.

 

레퍼런스가 서브얼반이네

 

26초 비파트에 나오는 아르페도 서브얼반

 

브릿지도 리즈베이스에 위에 트위스티드 오르간 서브얼반

 


 

 

Chandler Leighton - When You Say My Name

 

23초 패드 AURA

 

32초 첫 스네어부터 나오는 으아아아아 복스 핑퐁딜레이

 

4마디마다 나오는 정리 베이스 Dub Pluck 깔

 

1분3초 2절 비파트 뮤트기타 그대로 이어서 브릿지까지

 

뒷 네마디에는 살짝 레이어된 기타 페이크

 

저 핑퐁딜레이 걸린 복스를 리드라고 쓰고 중간중간 포인트 복스스크림을 레이어한 듯 함.

 

포스트 훅 리버스 스트링

 

 

 

 

제이미 - No Numbers (feat. JMIN)

 

음.. 데미로바토 너무 티나는데..

 

코드리듬에 코드진행을 8마디 모두 똑같이 해버리니까 너무 티가 나버리네

 

코드, 리듬테마가 같으면 너무 비슷하짐.. 메모

 

14초 스네어 깔

 

1분 훅 복스랑 윗단 살아있는 베이스 간 티키타카 나이스 훅

 

1분30초 비트브레이크 첫 세번째마디

 

 

 

 

 

Discrete, Maria Mathea - Never Know

 

리드 쏘우깔에 엠프로 윗단 막은 느낌

 

28초 카운터

 

54초 훅  섭베이스 가운데 모노

 

SAW깔 신스 윗단 스테레오

 

1분24초 메카니컬 카운터

 

 

 

 

Harina - liar

 

어디서 들어본 듯한 휘슬 라인

 

약간 청하노래..?

 

1분26초 밑에 깔리 fx깔의 복스 기타랑 같이 들어가는 스네어의 메카니컬한 질감

 

2분 한마디 브레이크 후 프리프리훅 으로 힘빼고 들어감.

 

 

 

 

Kristian Kostov - Honest

 

오 인트로 복스처럼 볼륨 오토 혹은 저부분만 리버스 후 찍어주는 음 해주고 넘어가는 라인?!

 

질감 성공적

 

56초 브레이크때 나오는 작지만 아주존재감있는 빌리 클랩

 

2분10초 카우벨 인

 

 

 

NIKI - Vintage

 

46초 트리플렛 스네어의 리버스 타이밍 맞추기 힘들었겠당

 

코드악기 계속 반복해서 같은걸로 나옴

 

니키가 직접 비트리드를 해주는 저 에드립 괜찮네

 

2분42초 아웃트로가 마치 다른 니키의 곡과 이어지는 듯한 느낌의 페이저

 

 

 

 

Mikolas Josef - Lalalalalalalalalala

 

20초 AMple 베이스에서 나오는 핑거 계열 사운드 굿

 

40초 프리훅 비파트 기타 쌥쌥이 작게 나오는거 굿

 

훅 베이스 미드 신스베이스 윗단 굿

 

들어갈 때 브라스 힛

 

넘어가는 구간마다 나오는 신스

 

1분52초 트랩리듬으로 가는데 플럭 베이스 굿

 

팝의 구성적 클리셰가 보임

 

훅에 엑센트로 림을 사용 꽤 크게 트랩 림

 

 

 

Sub urban - patchwerk

 

1초 들어갈때 메카니컬 리버스에 클랩 후 삐 너무 좋아

 

32초 비정상적으로 높은 밸런스의 Sine 신스같은 얼반의 에드립 프레이즈

 

54초 스퀘어 + 쏘우 느낌의 카운터 친 신스멜로디

 

애드립 프레이즈로 꽂은거 너무 좋음 이펙트랙으로 가능

 

 

 

 

GIRL DOT COM - U up?

 

퍼커션 워크 너무 좋고 9초 문자소리 굿

 

18초 비파트 펑크 계열 브라스 

 

34초 프리훅 하이컷된 느낌이고 작게 나오는 복스라인

 

훅...... Devil Pipe에 UnderWater

 

하.,.. ㅈㄴ 이정돈 해야되는데

 

 

 

[팝송추천 외힙 힙갤 힙합 빌보드 갤러리 노래찾기 최신곡 순위]

728x90
반응형